[개인정보취급방침]
1. 총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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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 정보 수집 / 이용 등에 대한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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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수집하는 개인 정보의 항목
(주)큰사람는 4조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항목
 
- 필수정보
 
신청인의 고객명,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청구지)주소, 연락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계좌(카드)정보 등
요금납부자의 고객명, 주민등록번호(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청구지 주소, 계약자와의 관계, 계좌 정보, 연락전화번호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고객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전화번호, 계약자와의 관계
웹사이트 가입을 위한 고객명, 로그인ID, 비밀번호, 비밀번호 질문과 답변,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주민등록번호
-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는 정보
 
서비스 이용시간/이용기록, 접속로그, 이용컨텐츠, 쿠키, 접속IP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착/발신 전화번호, 통화시각, 사용도수, 위치정보(기지국위치, GPS정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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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입/변경/해지 신청서, 홈페이지(회원가입), 전화, 팩스 등을 통한 회원/서비스 가입, 전화나 인터넷을 통한 상담, 경품행사 응모, 배송요청 등을 위하여 고객님께서 제시하신 개인정보 수집
-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 처리 과정에서 생성되거나 제휴사로부터 제공 받거나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등
4.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주)큰사람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서비스 가입/이용/변경 처리, A/S, 물품(단말기/경품 등)배송, 본인확인, 개인식별, 가입의사확인, 고지사항전달, 서비스제공관련 안내, 명의도용 방지를 위한 등록된 이동전화로 가입사실 통보, 이용요금•상담•할인•청구(개별/통합/합산)•고지•결제 및 추심, 이용관련 문의•불만•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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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요금•위탁수수료의 정산, 서비스이용 확인•점검, 컨텐츠수급, 서비스품질개선, 서비스 품질제고를 위한 인구통계학적분석(연령/성별/지역분석 등) 및 이용 형태/선호도 분석,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서버 구축•운영, 위치기반서비스, 개인맞춤형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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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이익에 관한 정보제공(재난방송 메세지등)
개인정보취급방침(www.eyagi.co.kr)에 고지된 수탁자에게 서비스제공 등 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업무의 위탁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주)큰사람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가입기간 또는 분쟁처리 기간 동안 이용하고, 요금정산, 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후 6개월까지 보유 합니다. 단, 요금의 과납 또는 미납이 있을 경우와 분쟁이 있을 경우 해결 시까지 보유 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주)큰사람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고객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 항목: 고객명, 고객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여권번호/외국인등록번호 등), 전화번호(이동/일반), 요금내역(청구액, 부가세액, 납부액, 청구년월일, 납부연월일), 요금납부방법, 요금납부자명, 이용서비스, 감액금액 및 사유, 요금 청구지 주소 등
- 보존 근거: 국세기본법 제85조의3
- 보존 기간: 5년
해지고객의 개인정보는 국세기본법 제85조의3 규정에 따라 다음 항목의 정보를 보관하며, 법률에 의한 경우와 재가입시 가입비 면제대상 여부를 확인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합니다.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전기통신사실에 관한 자료는 다음의 기준에 따라 보관합니다.
 
-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에 필요한 성명, 주민등록번호, 이동전화번호: 12개월
- 가입자의 전기통신일시, 전기통신개시 종료시간, 발 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의 위치정보: 12개월
-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3개월
기타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공공이익에 관한 정보제공(재난방송 메세지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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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주)큰사람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 고객님이 서비스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와 재가입시 가입비 면제 대상여부를 확인하는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7. 개인 정보 제공
(주)큰사람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고지 또는 명시한 범위 내에서 사용합니다.
(주)큰사람는 고객님의 동의가 있거나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국세기본법 등의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제한적으로 이용•제공합니다.
(주)큰사람는 특정한 서비스 가입, 이용 또는 별도동의 등 해당고객에 한하여 다음과 같이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SK텔레콤 성명, 주민등록번호, 유/무선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성별, 연령, 직업, 기념일정보, 이동전화번호, 은행계좌번호/카드번호, 예금주/카드소유자 주민번호, 예금주/카드소유주명, 카드비밀번호 앞2자리, 사용금액, 소득공제금액등 이동통신전체정보 이동통신서비스 서비스 제공 기간
서울보증보험 성명, 주민등록번호, 이동전화번호, 할부금액, 모델명, 가입일, 해지일, 명의변경일 휴대폰 할부보험 할부보험 채권 소멸 시 까지
금융결제원 성명,이동전화번호, 은행계좌번호/카드번호, 예금주/카드소유자 주민번호, 예금주/카드소유주명, 카드비밀번호 앞2자리, 금액 은행자동납부, 카드요금납부, 지로납부 업무 수행 기간
은행/카드사 성명, 이동전화번호, 은행계좌번호/카드번호, 예금주/카드주명/예금주/카드소유자주민번호, 카드비밀번호 앞 2자리, 금액 요금납부 업무 수행 기간
국세청 주민등록번호,소득공제금액 현금영수증 자료 제공 업무수행기간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KAIT), 이동통신사 주민등록번호, 성명, 이용정지사실 등 고액사용자, 다량회선사용자 가입제한 및 리스크관리, 휴대폰 대출 방지 서비스 제공기간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KAIT), 법무부 외국인등록번호/여권번호, 성명 생년월일, 국적, 체류자격, 체류기간 정보 체류기간 만료 시 체류기간 연장여부의 확인 등 외국인정보인증 서비스 제공기간(체류기간 만료시 체류기간 연장 여부 확인 포함)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KAIT),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주민등록번호, 성명 장애인,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국가유공자 확인 서비스 제공기간(요금감면신청시와 요금감면적용 이후 월1회 자격변동 확인시 포함)
KT, SK브로드밴드, LG데이콤, 온세텔레콤, SK텔링크, 나래텔레콤, 삼성네트웍스, KTF, 솔본, 세종텔레콤, 몬티스타텔레콤 서비스관리번호, 이동전화번호, 고객명, 주민번호, 청구일자, 해지일자, 매출항목코드, 미납금액, 전화번호(PSTN), 청구금액, 과금자료(착신번호, 시화일시, 종화일시, 발신번호, 통화시간) 국제전화 & 콜렉트콜 등 타사요청에 의해 우리회사에서 회수대행하고 있는 서비스에 대한 요금 수미납내역 확인 요금징수 후 5년간
KT 이동전화번호, 가입자명,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여권번호, 주소, 요금청구지주소, 연락전화번호, 해지일, 전화세및부가세면제대상구분, 명의변경일, 변경번호, 번호변경일 KT의 국제전화 직접청구를 위한 가입자정보제공 요금징수 후 5년간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주민번호, 고객명, 서비스번호, 이동전화번호, 우편번호, 주소 번호이동업무, 인터넷/음성/책자 등을 통해 번호를 안내하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기간
SK 플래닛 성명, 주민등록번호, 유/무선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성별, 연령, 직업, 기념일정보, 이동전화번호, 이동통신전체정보 T map서비스제공 T map 이용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경찰청, 법무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여권번호․생년월일․국적), 신분증발급일자, 운전면허번호, 사진 등 신분증 기재사항(대리인 포함) 신분증 진위확인 서비스 제공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법무부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사망, 완전출국 확인 서비스 제공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고객 및 부모의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미성년자 부모 여부 확인 서비스 제공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법원행정처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법정대리인 관계 확인 서비스 제공기간
 
-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고객님이 사전에 동의하였거나 서비스제공 관련 계약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 동의를 받기가 경제적ㆍ기술적으로 현저히 곤란한 경우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적법한 절차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8. 수집한 개인 정보의 위탁
(주)큰사람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분 수탁사 위탁 업무의 내용
고객센터 ㈜큰사람 서비스 이용 관련 고객 상담업무 정보/광고 전송을 위한 개인정보 이용, 취급위탁 및 정보/광고 수신 동의를 한 고객에 대한 요금제 컨설팅 및 부가서비스 가입 유치, 회사의 상품, 서비스 또는 회사의 계열사·협력사·제휴사·기타 타사가 제공하는 초고속인터넷 등 의 전기통신서비스·방송서비스· 부가서비스·금융서비스(기타 보험, 증권, 부동산, 여가, 예술, IT, 건강, 생활, 쇼핑 등의 서비스 포함)등 회사와 제휴한 상품 또는 서비스, 회사의 서비스가 타사(통신· 방송사업자 포함)의 서비스와 결합된 상품 또는 서비스의 가입· 권유 및 컨설팅 활동과 제반 프로모션 이벤트 활동
지점 ㈜큰사람 각 지점 통화내역 발급, 명의도용접수, SMS수신확인, 임대폰업무, 서비스 가입 · 변경 · 해지, 번호이동, 요금수납, 기타 상담 등
대리점 ㈜큰사람 각 대리점 이동전화, 서비스가입/변경사해지/번호이동/요금수납/기타 상담 및 초고속 인터넷 결합상품의 유치 가입/변경/해지 등 기타 상담
로밍센터 SKNS, SK텔링크, 와이드모바일, 위너스텔, 이브릿지 해외 로밍 신청 접수 처리, 고객 상담 업무 및 각종 안내장 발송 등
미납관리센터 F&U신용정보, 한국신용평가, SG신용정보, 우리신용정보 미납 요금의 회수 등 채권 추심 업무
전산센터 SK텔레콤 이동전화서비스 전체 전산정보 관리
기타 금융결제원 은행자동납부, 카드요금납부,지로납부 업무
전 은행/전 카드사 요금납부
한국신용평가㈜, 우리신용정보 명의도용 추심업무, 신용정보조회 등
F&U(구.글로벌C&I) 요금 청구서발송
한국통신산업협회(KAIT) 방송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식별, 연체, 복지, 이용정지 등), 외국인정보인증(체류기간 만료시 체류기간 연장 여부 확인 포함), 국제전화사기 공동대응, 명의도용 예방, 분실단말기 공동관리, 휴대폰 대출 방지, 사망자 정보 확인 등
한국통신산업협회(KAIT),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장애인,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국가유공자의 요금감면 자격확인 및 월1회 자격변동 확인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번호이동업무
우체국 우체국 알뜰폰 접수, 민원관리 업무
9.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고객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고객정보수정' 등)을,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해지신청서'를 작성하여 (주)큰사람에 제출하거나, 웹사이트 고객님의 경우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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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우편의 제목란: (광고), (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빈칸없이 표시하고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기재합니다.
전자우편의 본문란: 고객님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용이한 방법, 전자우편 주소를 수집한 경로와 전송자의 명칭 및 연락처(전화번호 또는 전자우편 주소) 팩스, 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 (성인광고)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기하도록 조치합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 (주)큰사람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주)큰사람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주)큰사람는 암호화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네트워크 상에 개인정보 및 개인인증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주)큰사람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주)큰사람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로 제한하는 등의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접근권한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업무 담당자 및 상담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주)큰사람는 전 직원의 년1회 정보보호서약서 작성을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주)큰사람는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주)큰사람는 고객님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ID 및 패스워드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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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확인 절차를 수행한 후 비밀번호를 신규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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